티스토리 뷰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조회 목돈 찾기!

요즘 꽁돈 버는 맛이 들어버렸습니다. 한참 인기있는 토스도 하고 있구요. 오늘은 좀 다른 접근 방법으로 내가 가지고 있는 계좌정보를 통합관리서비스로 찾는 방법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

 

온라인을 통해서 검색하는 것으로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조회를 해서 숨어있는 나의 돈들을 발굴하는 방법이 있더라구요. 저도 이걸로 좀 크게 벌어보나 했는데 10원도 안나왔는데 지인에게 알려주니 치킨 값이 나왔다고 하더라구요. 중학교때 만든 통장이 이자가 붙어서 10만원 돈이 나왔나봐요.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숨어있는 계좌 정보들이 나오면서 이런 대박이 터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많은 경우는 천만원대도 나오고 그러나봅니다. 저는 안나왔지만 여러분들은 많이 나오길 바랍니다. 그럼 설명들어가보겠습니다.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1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 계좌통합관리에 가보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건 전국은행연합회에서 그냥 서비스를 하는 거구요. 그래서 전국민이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넷이나 네이버에서 금융결제원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를 검색하면 사이트가 나옵니다. 접속해서 로그인 하고 찾으면 되는 간단한 구조이지만, 몇가지 중요한 사항들이 있습니다. 그 부분을 설명드려보겠습니다.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2

 

금융감독원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에 들어가보시면 이름을 적어 넣구요. 그리고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누르면 바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휴면계좌를 찾는 것이 가능합니다. 저도 기억이 안나는 그런 것들이 막 나오기도 하더라구요. 운이 좋으면 여기서 득템 몇만원 몇백만원이 나오기도 한다네요.

보안이 중요한 사이트라서 들어가면서 프로그램을 많이 설치하더라구요. 그리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는데요. 이것은 바로 아래서 알아보기로 하구요. 우체국이나 보험사 그리고 은행 정보 계좌가 다 나옵니다. 물론 휴면중인 것들만 나와요. 지금 사용하고 있는 것은 안 나옵니다.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3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 로그인은 당연히 아무나 찾을 수 없도록 공인인증서가 필수로 들어갑니다. 위에서 로그인 할때 이름 주민번호 넣고 들어가면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게 되어있습니다. 이걸 위에 안 적었네요. 그리고 프로그램 설치가 다 되면 일단 창을 한번 다 닫고 다시 들어가는 것이 에러가 안 납니다.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조회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

 

이렇게 간단하게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조회를 할 수 있다는 것은 저도 지금까지 몰랐는데요. 운행정보는 그렇다고 하고 생명보험 손해보험 정보까지 나온다는 것은 솔직히 놀랐습니다. 우체국이나 아무튼 금융기관에 잠들어 있는 것들은 다 나옵니다.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 계좌통합관리

금융결제원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

금융감독원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

 

 

물론 저 같은 경우는 아무 것도 나오진 않더라구요. 애초에 저는 그닥 금융정보가 많은 것도 아니구요. 흙수저이다 보니, 나올 것도 누군가 뭘 해 놓은 것도 없었습니다. 안타깝네요.

 

 

이런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를 한번도 안해보신 분들은 의외로 목돈이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번도 안해보신 분들은 한번쯤 해보시길 바랄께요. 그리고 혹시라도 어렸을때 만들었던 통장에 돈이 있다면?? 이것이 엄청난 이자가 붙어서 몇십만원이 되어있는 경우도 있답니다.

 

 

최근에는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를 모바일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이건 또 아래에서 살펴보구요. 일단, 금액이 거금 1000만원이상이라면 이건 바로 찾을 수는 없구요. 신분증을 가지고 가서 찾아야한다고 합니다.

 

 

전국은행연합회 라는 사이트는 말 그대로 은행이 뭉쳐서 만들어 놓은 곳 같아요. 공인인증서야 집에서 인터넷 뱅킹 서비스를 이용을 해서 있었고, 주민등록번호야 외우고 있고, 그냥 3분 정도면 확인이 가능해요.

 

 

이렇게 찾아보시구요. 큰 돈이 나오면 바로 해당 금융기관으로 찾아가시면 됩니다. 저도 신분증을 가지고 방문하고 싶었지만, 돈이 안나왔습니다. 가까운 지점만 방문하면 되니까. 어려울 건 없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어렸을때 5만원을 넣어뒀다. 이런 경우는 여기에 이자수익이 원금보다 더 붙어있을 가능성이 크죠? 그럼 막 12만원 15만원이 나올텐데요. 여기서 이자수익에 대한 세금을 몇만원이나 다시 뺏어갑니다. 그래서 치킨 서너 마리 값만 나오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불로소득에 대한 세금이 상당히 높아요.

 

 

이런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는 전국은행연합회만 있는 것은 아니구요. 생명보험협회도 있다고 합니다. 아무곳이나 다 검색하고 찾을 수가 있습니다. 그냥 원하는 곳을 이용하면 됩니다.

 

 

자기도 모르는 큰 돈이 생길 수도 있고, 이걸로 찾아서 여행이라도 갈 수 있다면 이건 대박일 것 같은데요. 저도 이런 마음으로 찾아봤다가 저는 실망을 했지만, 은행 보험사에 혹시라도 있을 수도 있으니 조회는 해보도록 하세요. 엄마 아빠가 혹시 모를 상품이라도 들어두었을 수도 있어요.

 

 

그리고 이런 정보들을 온라인으로 가볍게 알아보는 것도 가능하지만, 직접 금융기관에 가서 물어봐도 알려준다고 합니다. 혹시 방문 일정이 있다면 가서 직접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 조회에서 할 수 있는 내용을 문의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조금 창피한 느낌은 있지만요.

 

 

모바일로 앱이 있는데 이것이름이 어카운트 인포라고 합니다. 이걸로 아이폰 사용자나 안드로이드 갤럭시 휴대폰 사용자도 이용을 할 수가 있어요. 그런데 어차피 한번 찾아보고 말꺼라서 굳이~? 라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혹시라도 이렇게 앱으로 찾는 것이 편한분들은 앱 어플로 한번 해보세요.

 

저는 집에서 컴퓨터로 한번 찾아보고 실망하고 말았네요. 대박나셔서 치킨 많이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어쩌면 정말로 엄청나게 큰 목돈이 나올 수도 있겠죠?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